Search This Blog

Saturday, January 28, 2012

김장훈, 독도 지키더니 결국 한나라당에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4월 총선을 겨냥해 추진하고 있는 ‘감동 인물 찾기 프로젝트’가 여론의 호응을 얻는 분위기다. 비대위는 삶의 현장에서 헌신과 봉사로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는 숨은 인물을 찾아 나서겠다는 취지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국민을 대변할 수 있는 ‘감동 인물’이 나타나면 직접 만나본 뒤 4월 총선에 후보로 공천할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비대위는 지난 26일 밤 9시부터 감동 인물 찾기 전용 웹사이트(www.bythepeople.or.kr)를 개설해 감동 인물을 추천받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며, 이메일(bythepeople@hannara.or.kr)과 팩스(02-3786-3240)로도 가능하다. 27일 오후 4시까지 19시간 동안 21명이 추천됐다.



아이디 redhansy는 “감동은 무엇보다 국민들에게 웃음을 안겨주고 기쁨을 준 사람”이라면서 ‘신바람’으로 유명한 황수관(67) 박사를 추천했다. 그는 “20여년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건강강연을 하면서 전 국민에게 달갑게 다가서 아프고 슬픈 사람들을 웃음으로 치료한 사람”이라고 황 박사를 소개했다. 가수 김장훈(46)씨를 추천한 아이디 gobacksa는 “중증장애 아동전문병원 설립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국 전용 광고판을 만들기 위해 꽃배달 서비스 사무실까지 낸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또 아이디 ks336699는 “40년을 한결같이 생선장사를 하면서 자수성가한 한국의 대표적인 영세상인”이라며 ‘자갈치아줌마’ 주순자(62)씨를 추천했다.



이 프로젝트를 준비해 온 비대위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은 이날 서울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짧은 시간 동안 준비했는데도 초반부터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고 있어서 당황스러운 부분도 있다.”면서 “그분들 가운데 감동 인물을 한 분만 발견해도 그런 부분이 결국 정책에 반영돼 수천만명의 국민들을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나라당은 이날 국회에서 당 관계자들과 보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희망찾기 시리즈-1탄 보육, 교육편’에서 ‘우리아이 꿈 그리고 미래’ 정책마련 간담회를 열었다. 특히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예고 없이 청중으로 참여, 꼼꼼히 메모를 해 눈길을 모았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http://m.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0128500003&cp=seoul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