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Friday, August 26, 2011

살빼는데는 에어로빅이 가장 효과적이다.

 뱃살 빼고 싶으면 `이것` 당장 시작해라!

뱃살 빼는 데는 에어로빅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듀크 대학교 연구팀이 최근 에어로빅과 근육운동 중 뱃살 빼는데 더 효과적인 운동법이 무엇인지 연구한 결과 유산소운동의 일종인 에어로빅이 근육운동보다 뱃살을 줄이는 데는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는 18~70세 196명의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8개월 동안 진행됐다. 연구팀은 이들을 모두 세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에어로빅, 한 그룹에는 웨이트트레이닝, 나머지 한 그룹에는 두 운동을 병행해서 하도록 했다.

그 결과 웨이트트레이닝을 집중적으로 한 그룹은 8개월이 지난 뒤 복부지방, 내장지방, 지방간 수치 모두에서 특별한 변화를 보이지 않은 반면, 에어로빅 그룹은 내장지방, 지방간, 피하지방 등 모든 복부지방 수치가 큰 폭으로 감소했다. 또 두 운동을 병행한 그룹보다도 뱃살 감소 정도도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에어로빅과 근육운동 직후 소모되는 칼로리에서 차이가 생겨 이 같은 결과가 생겼다"며 "근육운동을 하면 근육량이 늘어나고 근육의 강도가 강해지지만, 단순히 뱃살을 빼기 위해서라면 에어로빅을 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연구팀에 따르면 에어로빅 그룹 실험 참가자들은 근육운동 그룹 참가자에 비해 67% 가장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연구는 미국 생리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Physiology)에 소개됐다.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역시 유산소운동" "체중 감소는 에어로빅으로, 유지는 근육운동이 맞죠" "에어로빅 롸잇나우" "우리 엄마는 13년째 에어로빅하는데 왜 안 빠지는 거야?" "유익한 정보 감사"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H34&newsid=01617046596351256&DCD=A00710&OutLnkChk=Y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