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Monday, August 15, 2011

뚱뚱한 남성 살 빼면 ‘오줌발’ 정력 강해진다

호주 연구진, 2형 당뇨병 환자 대상연구


‘마른 장작이 세다’는 말이 있다. 바싹 마른 남성이 뚱뚱한 사람보다 정력이 세다는 것을 뜻하는 속설이다. 이를 입증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비만 때문에 당뇨병에 걸린 남성들에게 살을 빼게 했더니 신통하게도 성기능이 강해지고 각종 배뇨장애가 줄어들었다.

호주 아델레이드 대학교의 게리 위터트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은 뚱뚱한 2형 당뇨병 환자 31명에게 8주 이상 저지방,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등으로 하루 600칼로리를 덜 섭취하도록 했다. 2형 당뇨병은 비만 때문에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후천적 당뇨병이다. 선천적으로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는 것은 1형 당뇨병이라고 부른다.

연구진에 따르면 몸무게를 5%만 줄여도 성기능이 확실히 강화되고 하부요로증후군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8주 안에 ‘강한 남자’가 됐고 효과는 1년 동안 지속됐다. 하부요로증후군은 소변 줄기가 약해지거나 자주 소변을 보는 등의 배뇨장애를 가리킨다.

위터트 교수는 “성기능과 하부요로증후군은 심혈관 기능 및 대사작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면서 “고영양식을 하는 사람은 칼로리만 줄여도 건강이 좋아진다는 사실을 적극 알리는 쪽으로 공중보건정책의 틀을 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연구결과는 ‘성의학지’ 최신호에 발표됐고 미국과학협회가 운영하는 과학 전문 웹사이트 유러칼러트에 소개됐다.

‘성의학지’의 편집장인 어윈 골드스타인 박사는 “각종 발기부전 치료제가 남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연구는 체중조절이 성기능과 배뇨기능, 심장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연구”라고 평가했다.


http://www.kormedi.com/news/article/1201755_2892.html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