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Tuesday, October 18, 2011

트러블 원인,피부 속 벌레 모낭충,모낭충 없애는 세안방법!!

모낭충은 피부의 모공 속에 기생하며 살고 있는 피부 진드기의 일종으로 누구나가 다 모낭충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낭충은 크기가 작아 육악으로 확인되지 않으며,모공 하나에 한마리에서 다섯마리까지 살며 모공속의 피지를 먹고 살고 있습니다.

모낭충은 평소에 별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그 숫자가 표준보다 많아지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모낭충은 주로 코 주위나 T존 부위의 모공 둘레에 기생하는데, 모낭 입구를 막거나 피부 표면으로 퍼지면서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여 붉어지거나 곪기도 하며 가려움증을 유발하게 합니다.

모낭충은 진피층에 얽혀있는 실핏줄을 갉아먹어 모세혈관을 파괴시키고 피부의 자생력을 약화시킵니다.

모낭충은 왕성한 번식력과 날카로운 입과 8개의 갈쿠리발로 모공과 모근속을 밤새 들락날락 하면서 가려움증을 악화시키고 현미경으로 살펴보면 모낭충,알,배설물,화장품 지꺼기 등을 볼수 있습니다.

모낭충은 완전히 없어지지 않으며 표준에서 많아지지 않게 평상시 노력을 해야합니다.


트러블의 원인 피부 속 벌레, 모낭충 없애는 세안 방법



1.약 산성 세안제

사람의 피부는 약산성이라는 산도(pH)를 4.5~5.5PH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세균과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천연의 보호막으로 모낭충이 싫어하는 환경이 약산성입니다.

알칼리성 피부는 활발한 모낭충의 활동과 번식이 이루어지는 조건이므로 세안력을 높이는 알칼리성분 세안제 피하시고 저자극성 세안제를 사용하여 산도를 보호합니다.


2.식초 세안

식초 세안은 피지억제, 세균제거, 혈액순환 촉진 등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식초의 비타민 E는 피부의 젖산을 분해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지 등의 기름을 융해하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부에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3.살 뜨물세안

살뜨물은 불순물이 많으므로 2회 까지는 그냥버리고 3회째 되는 물은 버리지 마시고 세안할때 사용합니다.

쌀뜨물을 이용하면 피부의 알칼리화를 막아주어 모낭충이 살기 어려운 환경을 조성하게 됩니다.

미백효과와 살균효과로 유명한 쌀뜨물은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혈색을 맑게 해줍니다.


4.아침,저녁 두번세안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자주 씻는 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모낭충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잦은 세안은 노폐물은 많이 감소하겠으나 얼굴의 천연 방어막인 피지막은 사라지고 피부는 건조해지고 알칼리로 변화하게 되어 피지분비를 활성화 시키게 되면서 모낭충의 번식은 물론 피부를 더 건조하게하여 주름과 조기노화현상까지 일어나게 합니다.

세안은 하루에 2회 정도가 적당하며 자극이 없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와인세안

와인 세안은 각질제거와 폴리페놀 성분은 젊은 세포의 생성을 촉진해 노화방지,등의 효과를 줍니다.

포도주의 AHA성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주며 피지분비와 모공속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맑은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