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Monday, September 26, 2011

'금연하면 성적 능력 향상'

남성 흡연자가 금연하면 성적 능력이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美재향군인회 보스턴 보건회와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캠퍼스 공동 연구팀은 금연하는 것이 남성의 성 건강을 개선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공동연구팀은 65명의 흡연자에게 니코틴 패치를 사용하는 8주간의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시켰다. 금연 프로그램 참여 전에 자극적인 장면을 보게하고 이후 자신의 신체변화를 기록하게 했다. 또 평소 상태는 어떠했는지를 묻는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다.

금연 프로그램이 끝나자 65명의 참가자 가운데 45명은 금연에 실패한 반면 20명은 담배를 끊는 데 성공했다. 이들 20명은 금연 과정이 끝나는 시점을 기준으로 모두 1주일 이상 담배를 피우지 않았다.

연구팀은 이들을 대상으로 다시 실험했다.

연구진들은 담배에 들어 있는 화학 성분이 혈관을 좁아지게 만들어 피가 음경에 흘러들어가는 것을 방해한다고 말했다. 때문에 흡연자들이 발기부전을 겪을 확률은 일반인에 비해 두 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성적 능력은 남성의 주요 관심사인 만큼 이 연구 결과가 흡연자들이 담배를 끊을 결심을 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koreaherald.com/national/Detail.jsp?newsMLId=20110916000663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