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Monday, October 17, 2011

대륙 백제설의 근거








송서: 百濟國, 本與高驪俱在遼東之東千餘里. 其後高驪略有遼東, 百濟略有遼西. 百濟所治, 謂之晉平郡晉平縣.
백 제국은 본래 고려와 함께 모두 요동 동쪽 천여 리 되는 곳에 있었다. 그 뒤에 고려는 요동을 침략해서 소유했고 백제는 요서를 침략해서 소유하였다. 백제의 치소는 그것을 일러 진평군 진평현이라 한다.(경략 시기: 구체적 언급 없음)

`양서: 其國本與句驪, 在遼東之東, 晉世句驪旣略有遼東, 百濟亦據有遼西·晉平二郡地矣. 自置百濟郡.
그 나라는 본래 구려와 함께 요동 동쪽에 있었는데 진나라 때에 구려가 이미 요동을 침략하여 차지하게 되자 백제도 역시 요서와 진평의 두 군 땅을 점령하였다. 스스로 백제군을 두었다.(경략 시기: 서기 265~420년)

`양직공도: 百濟舊來夷馬韓之屬, 晉末駒麗畧有遼東, 樂浪亦有遼西晉平縣.
백제는 옛날 동이 마한에 속하였는데, 진나라 말기에 구려(고구려)가 요동을 공격하여 차지하자 낙랑(백제를 일컫음)이 또한 요서, 진평현을 차지하였다.(경략 시기: 서기 265~420년)

`통전: 初以百家濟海因號百濟. 晉時句麗旣略有遼東, 百濟亦據有遼西 晉平二郡, 今柳城北平之間.
처음 백여 가구가 바다를 건넘으로써 국호를 백제라고 했다. 진나라 때에 고구려가 이미 요동을 경략하자, 백제 역시 요서와 진평 2군을 점거하였으니, 지금의 유성과 북평의 사이다.(경략 시기: 서기 265년~420년)

위 기사들은 백제가 대륙에 진출, 군을 두어 다스렸음을 보여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