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Monday, February 17, 2014

중국산 소금은 유난히 번쩍번쩍거린다

[소금으로 머리감기]청결하고 건강한 모발2

건강이야기|2013.10.14 23:30

 [소금으로 머리감기]청결하고 건강한 모발

 

살림9단 만물상에서 소개해준 소금으로 머리를 감으면 탈모 방지가 된데요.

 

톡톡히 소금으로 모발 건강에 효과를 봤다는 백성이 살림9단 이야기 입니다.

저도 요즘 40이 내일 모레 인데, 머리카락이 한줌씩 매일 매일 빠져요. 그래서 탈모방지 얘기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솔깃하더군요.
 

김원희씨가 머리카락이 진짜 밋자루 같아요? 이렇게 말하자  저도 폭소를 터뜨렸어요..

진짜 소금으로 머리 감으면 뻣뻣한가? 순간 생각을 했다니깐요...
 

처음에 귀농할때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졌다고 하더라구요.

지금은 소금으로 머리감아서 찰랑찰랑 건강하고,  숱 많은 말총머리를 가진 백성이 살림9단 이야기 입니다.
 

주변 지인들과 가족마저 부러워하는 건강한 머리카락 이랍니다.

이렇게 유지하게 된게 소금으로 머리를 감았기 때문이 라고 하는데요...
 

머리를 샴푸로 감고, 충분히 행군다음에 린스대신에 소금으로 머리를 행구기만 하면 된데요.
 

린스대신에 만드는 소금 린스 만들기

1. 물에 소금을 한 줌 정도 넣어 녹입니다.

2.  샴푸로 머리를 감은뒤 거품을 제거하고 소금물로 머리를 헹구시면 됩니다.

 

다시 깨끗난 물에 헹궈주면  소금으로 머리감은 머리결은 청결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하네요.
 

여기서 또하나 백성이 살림9단의 모발에 좋은 소금비법공개를 소개하는데요.

 

샴푸후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머리속을 소금으로 문지르면 스크럽효과로 마사지를 해준데요.

자주 말고 일주일에 한번, 아니면 머리속이 가려울때마다 해주면 시원하고 비듬도 없어진데요.

소금으로 문지르면 아플것 같지만, 젖은 상태에서 머리를 마사지를 해주기 때문에 소금이 녹아 없어진데요.












 

한동하 한의사님께서 동의보감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가려움증=소양 : 피부가 가려움증을 치료하는데 해수(소금물)많큼 묘한게 없다.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천일염은 바닷물의 염전으로 끌어들여 바람과 햇빛으로 수분만 증발시켜 만든 소금이라고 하네요.

 

중국산하고 국산하고 구분하는 방법은 중국산이 유난히 반짝반짝하데요..

이점 참고하시여 중국산 말고 국산을 구분하시는 법을 익히세요...

 

소금으로 머리감기를 하면 청결하고 건강한 모발이 된다고 하는데요. 소금으로 머리감기가 좋은 이유는 소금에 보습과 살균효과가 있고,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금은 두피에 흡수되는 유해물질이 세포나 혈관 속가지 들어가지 못하게 방패막 역할을 해준답니다.

따라서 모발이 청결해지고 염분의 침투작용으로 인해 땀의 증발을 막아 보습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울 큰아이가 땀이 엄청 많아서 바로 머리 감고 나와도 머릿속에서 쉰네가 나거든요.

저도 소금물로 머리 행구고 머리를 닦고 나서 젖은 상태에서 마시지 한번 해줄까 합니다.

그래서 소금도 떨어 졌고 해서 오늘 소금 하나 사왔어요..

적용해 보고 후기 올려 볼게요...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jkim0802&logNo=100197882895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