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는 일본의 유명한 자동차회사의 브랜드 입니다.
지금은 여러 가지 대내외적인 사정으로 고전을 하고 있지만 몇년 전에는 미국 자동차시장 점유율 1위까지 오를 정도의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 입니다.
도요타의 엠블럼은 도요타(TOTOTA)의 영문명칭을 합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좀더 확실히 하기 위해서 관련 자료를 찾아봤는데, 사실인지는 확인하기기 쉽지 않네요.
하지만 엠블럼을 보면 한눈에 사실인것 같죠?^^
어느 글짜가 어디에 숨어 있는지는 각자 한번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재미있는 사실은 '도요타'라는 브랜드가 도요타의 창립자인 도요타 사키치의 성씨를 따서 만들었는데, 도요타 또는 도요다(풍전, 豊田)라는 성씨는 백제계 출신 일본인의 성씨로 백제의 위덕왕의 3자인 임성태자를 시조로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아셨나요?
저만 몰랐다면 또 죄송....;;
흠...근데 이걸 자랑스러워 해야 하는지, 안타깝게 생각해야 하는지...
사실 제가 역사에 좀 관심이 있는데, 일본의 명문가는 대부분 한반도에서 건너간 집안이라고 합니다.
'한반도의 왜'인가..하는 다큐에서 일본인 교수도 나와서 인정하더군요.
"왜" 가 멸망해서 그 유민들과 귀족들이 일본으로 건너가서 농업을 최초로 전파했고, 그 사람들의 후손이 일본을 통일하여 최초의 천왕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가야가 멸망하면서 많은 왕족과 귀족들이 일본으로 건너가서 정착하고, 고구려가 멸망하면서 또 왕족과 귀족들이 일본으로 건너가서 정착하고, 백제가 멸망하면서 그 왕족과 귀족들이 일본으로 건너가서 정착하고......
지금이야 뭐 모두들 신경안쓰고 자랑스런 일본인으로 생각하면서 살겠지만
어쨋든 같은 민족의 피가 흐러는 사람들의 후손들일 수도 있는데, 왜이리 사이가 안좋은 건지....
좋은날이 오길 기대해 보는데, 그렇게 될지 모르겠네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