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Saturday, January 15, 2011

복부 지방흡입 하면 가슴이 커질 수 있다?

오늘은 사회적 파장(?)이 쵸큼 걱정되긴 하지만 얼마전 가슴에 관한 글을 쓰면서 곁다리로 달려있던, 저의 눈길을 확~ 사로 잡았던 연구 2편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복부의 지방 흡입을 하면 가슴이 커질 수 있다는 연구입니다.

사 실 이전부터 복부 지방흡입을 하면 가슴이 커지는 놀라운 기적이 보고된다는 전설과 같은 소문(?)은 익히 들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전설(?)이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 것인지는 개인적으로 좀 의문스러웠었죠...그러던 와중에 이 두개의 연구를 발견(?) 하고 나서는 그 전설의 신비가 어느 정도는 풀렸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연구 결과를 만나 보시죠 ^^


Stormy Daniels by Thomas Haw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복부 지방흡입 했더니 가슴이 커졌다?




[연구 1 : Breast Enlargement Induced by Liposuction ; Dermatol Surg 2003;29:928–930]

우선 첫번째 연구는 복부 지방흡입을 받은 44명의 여성과 다른 미용 시술을 받은 27명의 여성의 시술 전후 착용하는 브레이지어 사이즈의 변화가 있는지를 전화와 직접 면담을 통해 알아본 연구였습니다.

이 연구 결과 복부 지방흡입을 한 44명의 여성 중 19명이 사용하는 브레이지어가 커지거나 같은 브레이지어가 좀 더 꽉 맞게 되었다고 응답한 반면, 다른 미용 수술을 받은 27명의 여성 중 1명만이 큰 브래이지어를 착용하게 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재미(?)있는 것은 브래이지어의 사이즈가 커진것이 체중의 증가와 무관했다는 점입니다.



[연구 2 : Spontaneous Breast Enlargement following Liposuction of the Abdominal Wall: Does a
Link Exist? - Plast. Reconstr. Surg. 119: 1584, 2007]


두번째 연구는 복부 지방흡입을 받았던 48명의 여성과 다른 시술(abdominoplasty)를 시행받은 53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시술 전 후에 브레이지어 CUP size의 변화가 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연구의 결과 복부 지방흡입을 받은 48명의 여성 중 19명이 객관적으로 브레이지어 CUP size의 증가가 있던반면 다른 시술(abdominoplasty)를 받은 53명 중 6명만이 브레이지어 CUP size가 증가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앞에서와 다르게 체중의 증가가 브래지어 cup size 증가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길까?



자 그럼 복부 지방 흡입을 했는게 가슴이 커지는 부작용(?)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직 정확히 밝혀진건 아니지만 박사님들은 그 이유를 '호르몬'에서 찾고 있었습니다.

많 은 분들이 지방을 단지 에너지를 저장하는 에너지 저장고로만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 지방세포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지요. 대표적인 예로 여성의 경우 체지방률이 너무 떨어져 체지방이 과도하게 줄어들면 (대략 15%이하) 월경불순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것또한 지방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어쨋든....

지방세포는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과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을 일정 비율로 분비하는데 복부 지방은 여성 호르몬보다 남성 호르몬을 10배 정도 많이 분비합니다. 그런데 지방흡입으로 복부의 지방을 줄여 놓으면 남성호르몬을 많이 분비하던 지방이 없어졌으니 상대적으로 몸 속 여성호르몬 분비가 늘어나고 그 결과 가슴이 커진다는 것이지요.


근데 가슴만 커질까?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깁니다. 복부의 지방흡입을 하면 가슴이 커지는 것이 여성 호르몬의 비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라면..... 과연 가슴만 커질까요?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엉덩이나 허벅지는 어떨까요?

젊은 여성이 승마바지와 같은 허벅지를 가지게 되는 것은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 결과에 나타나지 않아서 그렇지 복부 지방 흡입을 하면 여성 호르몬 비율이 상대적으로 증가하면서 가슴이 커질 수 있지만 엉덩이나 허벅지의 지방량도 늘어날수도 있을것이라는 추측을 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실 이번 글을 쓰면서 자칫 이 글이 복부 지방흡입을 부축이는(?) 글로 변질되지 않을까 우려를 했습니다. 뱃살을 줄이는 시술을 했는데 가슴이 커지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소문은 여성들에게 꽤나 달콤한 유혹일 수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그 원리를 따져보면 여성분들이 지긋지긋해 하는 허벅지의 지방또한 늘어날 위험성도 있다고 추측해 볼 수 있을겁니다. 따라서 복부 지방 흡입을 무조건 1석2조의 신비의 시술로 받아들여서는 안될 거 같네요.

이 글의 내용은 그저 재미(?) 또는 새로운 상식(?) 정도로 받아 들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혹시 복부 지방흡입을 하시고 그와 더불어 허벅지 지방의 증가 없이 가슴만 커진 여성분이 있다면 축하(?)한다는 말씀을 전하면서 글을 마무리 합니다. ^^

http://mania.geopia.com/?view=view&mode=all&category=35&idx=10008&searchType=&searchValue=&page=1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