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Monday, May 9, 2011

빈라덴, 자연산 비아그라 왜 먹었을까?

[서울신문]미국이 오사마 빈라덴의 파키스탄 은신처에서 압수한 약 상자에서 '자연산 비아그라'로 알려진 아베나(야생 귀리) 시럽 등 10여종의 약이 발견됐다.

위장약·간질치료제 등 나와

미국 MSNBC 방송은 약 상자에 위궤양 치료제인 그루시드, 간질·신경통 치료제인 가바펜틴, 고혈압·울혈심부전증 치료제인 나트릴릭스 등이 들어 있었다고 지난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어린이용 약품도 많았다. 어린이들의 중이염, 기침, 감기에 쓰이는 항생제 펜자와 기침 해소용으로 쓰이는 티실릭스, 진통제 부루펜 시럽, 상처 소독제인 데톨 등도 발견됐다.

미 정보당국은 빈라덴이 그간 신장투석을 받아온 것으로 파악해 왔다.

그러나 상자에는 신장병 관련 약품은 물론 장기 질환 치료제도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9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파키스탄 현지 언론을 인용, 빈라덴의 5번째 아내인 아말 알사다(29)가 파키스탄 정부의 조사에서 "빈라덴은 허약하지 않았고 좋은 체형을 유지하고 있었다."면서 "그는 자신만의 치료법을 믿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17살에 빈라덴과 결혼한 알사다는 빈라덴이 10년 전 신장 수술을 받고 완전히 회복했다면서 "남편은 신장 투석을 받지 않았고 엄청난 양의 수박을 먹는 것으로 스스로를 치료했다."고 말했다.

알사다는 또 지난 2일 새벽 1시 빈라덴과 자신이 잠자리에 들기 위해 불을 껐을 때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이 들이닥쳤다고 진술했다.

●아내 "남편 신장 투석 안 받아"

빈라덴은 약초 치료제도 선호했다. 특히 이번에 발견된 야생 귀리 추출물인 아베나 시럽은 자연산 발기불능 치료제이자 성적 욕구를 키우는 최음제로 사용된다. 위궤양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

미국병원약사회(ASHP)의 신시아 라일리 박사는 "(아베나 시럽을) 누가 어떤 용도로 사용했는지 알 수 없고 기분전환이나 신경을 누그러뜨리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썼을 수도 있다."면서 "(약통을 봤을 때) 빈라덴이 심각한 질병을 앓았다는 증거는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정서린기자 rin@seoul.co.kr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view.html?cateid=1046&newsid=20110510042634663&p=seoul&RIGHT_COMM=R5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