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Thursday, April 17, 2014

안구건조증 치료법

안구건조증이란, 바람만 불어도 눈이 시리다면 의심을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샘에서 분비하는 눈물의 양이 줄어 안구를 보호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이다. 안구건조증이 생기면 안구 표면이 손상되거나 미생물이 쉽게 침입하여 눈에 이상을 느끼게 된다.

안구건조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충혈, 뻑뻑함, 눈부심, 두통 등이 있으며, 심해지면 시력이 감퇴하고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바람이나 연기가 예민하게 느껴지는 불편감,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느낌, 눈물이 많이 쏟아지는 증상, 눈을 감고 싶은 느낌, 타오르는 듯한 작열감, 가려움증, 실 같은 점액성 물질이 분비물로 나오는 등 사람마다 호소하는 증세가 매우 다양하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려면 평상시 눈을 자주 깜빡여야 한다. 특히 컴퓨터 모니터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볼 때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주고, 작업 중간중간에 인공눈물을 점안하자. 가습기로 실내습도를 높이고 히터 바람을 피해 눈 표면이 마르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물이나 케일·시금치 등을 많이 먹고, 장시간의 콘택트렌즈 착용을 피하는 것도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http://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14041601118&hotphoto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