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This Blog

Thursday, June 26, 2014

그리스 로마 신화의 금발머리 푸른눈 괴물은 스키타이족을 모델로 삼았다


seranoke 님의 답변08.07.28

채택된 답변의 오류를 지적하겠습니다.

 

황인종은 온대지방에서 진화된 인종이 아닙니다.

 

백인종이 한대 지방에서 진화했다고 하는데, 한대 기후는 툰드라 기후입니다.

즉 다시 말해 아주 키가 작은 관목이나 자랄 수 있는 영구동토층(1년내내 녹지 않는)이 있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백인의 고향은 카프카즈(코카서스)라고 하는 동유럽 지역입니다. 한대 지방이 아니라는거죠.

 

특히 아리안에 속하는 유럽인+이란인은 그 카프카즈 산맥 부분이 고향입니다.

아랍인, 유태인, 시리아인 등을 비롯한 셈족 계열의 민족은 아라비아 반도가 고향이고요.

그래서 셈족이나 북아프리카의 햄족은 피부가 아리안에 비해 검은 편이고 곱실이 심하죠.

 

아리안 중에서 북유럽 인종(게르만, 이란계)이 금발 머리가 있는 이유는 멜라닌 색소 때문입니다.

그 지역의 자연 환경 때문이죠. 일조량이 적으니 그럴 수 밖에요.

 

무엇보다 가장 추위에 강하고, 추운 기후에서 적응한 인종은 바로 북방계 몽골리안입니다.(예: 시베리아의 사모예드, 몽골인, 퉁구스인, 에스키모)

 

많은 사람들이 흑인은 검으니깐 더운 지방, 백인은 하야니깐 추운 지방, 황인은 그 중간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는데, 북방계 몽골리안은 빙하기를 거치면서 혹독한 시베리아 기후에서 특화된 인종입니다.

 

백인에 비해 추위에 대한 적응력이 엄청나게 강합니다.

 

6.25 동란때 개마고원에서 유난히 백인 병사들이 동상에 많이 걸리고, 폐가 얼어붙는 등의 고통을 겪었죠.

과거의 몽골군은 유일하게 겨울에 러시아를 공격해서 승리한 군대이고, 여진족 군대는 함경도의 그 추운 지역에서도 일사분란하고 은밀한 작전이 가능한 군대였습니다.

 

지금도 몽골의 어린이들은 겨울철 체감온도 영하 50도가 넘는 초원에서 말을 타고 다닙니다.

 

그리고 북유럽이나 러시아의 모스크바보다는 몽골이나 만주, 연해주, 시베리아 지역이 더 춥습니다. 게다가 유럽은 냉대 습윤 기후지만 극동은 냉대 건조기후입니다. 즉 춥긴 추운데 바람이 거세고 굉장히 건조하다는 뜻이죠. 그리고 북유럽에서도 사람이 살기 힘든 한대 지방(툰드라)에 살고 있는 민족은 놀랍게도 아시아계 민족은 라프족(랩족)입니다. 거기서 순록 유목을 하죠. 동부 러시아 초원에는 일찍부터 아시아계 유목민족이 살았고요.

 

그 추운 곳에서 살다 보니 북방계 몽골리안은 열의 손실을 막기 위해 신체 말단 부위가 작아진 것입니다.

팔, 다리가 짧아지고, 손가락 발가락이 짧아지고 옆으로 퍼지게 된 것이죠. 입술은 얇고, 코는 낮고 길어집니다. 귀도 작고 눈도 가늘고 쌍커풀이 없어지죠.

 

게다가 추운 기후 특성상 두꺼운 옷을 입어야 하는데, 이럴 경우 햇빛을 많이 쐬지 못해 비타민 e가 결핍될 수도 있기에 온몸을 두꺼운 방한복으로 감싼 상태에서도 햇빛을 받아 비타민 e를 흡수할 수 있는 지금의 노란색 피부를 갖게 된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당연히 검정색이고요.

 

북유럽인종은 일조량이 낮으니 색소가 부족해서 피부가 하얗게 되고, 눈동자 색깔이 회색, 초록색, 파랑색이 되었죠. 참고로 이란계 민족은 아랍계 민족이 아니라 북유럽인과 흡사합니다.

 

유럽인을 아리안이라고 하는데, 아리안에서 유래한 명칭이 이란입니다. 원래 이란족은 눈동자가 파랗고 금발머리여서 중국인들이 색목인이라고 불렀습니다.

지금도 이란 북부 지역 사람들과 아프간 사람의 일부는 금발에 푸른눈이고, 과거 중국의 기록에도 그렇게 나와있습니다.

다만 금발머리는 검은머리에 비해 열성이기 때문에 피가 섞이다보니 이란 사람들이 검은 머리를 갖게 된것이죠.

 

전에 이란의 소금광산에서 발견된 페르시아의 광부의 미이라가 기사에 나왔는데, 금발머리입니다.

이란계 민족인 스키타이(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반인반마의 괴물 켄타우로스의 모델), 사르마티아(영화 킹아더에 나오는 사마시안 전사), 파르티아(파르티잔, 빨치산의 어원)인들을 그린 그림을 봐도 금발에 푸른눈을 하고 있어 꼭 바이킹 전사같습니다.



http://m.ask.nate.com/qna/view.html?n=8404087

No comments:

Post a Comment

Blog Archive